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101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01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제101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3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02년 10월 16일

장소

강서구의회소회의실

의사일정

1.2001년도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 2.2001년도예비비지출승인의건 3.2002년도식품진흥기금운용변경계획동의안의건

심사된 안건

1.2001년도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 2.2001년도예비비지출승인의건 3.2002년도식품진흥기금운용변경계획동의안의건
10시 50분 개의
위원장 김동일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너무 지체되어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제101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개의합니다. 계속되는 의안심사에 노고가 많으신 여러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2001년도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 2001년도예비비지출승인의건, 2002년도식품진흥기금운용변경계획동의안을 심사하고자 합니다.
10시 52분
안건
1.2001년도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
위원장 김동일
의사일정 제1항 2001년도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을 상정합니다. 재무과장 나오셔서 본건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재무과장 전기수
위원님, 반갑습니다. 재무과장 전기수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예산결산특별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2001년도 회계년도 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에 대해서 제안설명 드리겠습니다.
(본회의시 제출한 보고서로 갈음)
다음은 업무개선사항에 대해 보고드리겠습니다.
(업무개선사항 부속서류로 갈음)
아무쪼록 2001년도 회계연도세입세출 승인에 대해서 원안대로 승인해 주실 것을 바라면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동일
재무과장님의 설명을 잘 들었습니다. 본건과 관련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님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질의 토론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신정식 위원
신정식위원입니다. 전년도 재정자립도가 금년도가 더 낮습니까?
재무과장 전기수
올랐습니다.
신정식 위원
업무개선사항에 보면 41.75%라고 얘기했는데 전년도 말 현재는 32.3%인가 이리 알고 있는데 우리구가 지금 얼마입니까?
재무과장 전기수
세입결산서 부속서류를 한번봐 주시기 바랍니다. 3페이지에 보면 전년도에는 38.73%고 올해는 41.75%로 돼 있습니다.
신정식 위원
전년도는 2000년도가 38.73이고, 2000년도가 41.75입니까?
재무과장 전기수
예.
신정식 위원
그런데 최근에 강서구 재정자립도가 32. 몇%라 하는데 이것은 어디서 나온 이야기입니까?
재무과장 전기수
그 이야기는 올해 지금 이야기 하는 것 같습니다.
신정식 위원
됐습니다.
위원장 김동일
다른 위원님 질의하실 위원님 없습니까? 없으면 위원장이 끝으로 한가지 질의하겠습니다. 어제 저희들이 2차 추경을 했습니다. 할 때 추경의 내용 중에서 근 25억이란 돈이 순세계잉여금으로 책정이 돼 가지고 2차 추경을 잡았습니다. 잡는 과정속에서 순세계잉여금이 어떻게 많이 남았느냐 하니까 답변들이 대부분 예산절감 쪽으로 치부를 해버렸단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러한 자료를 보니까 예산절감 부분은 3억 9,600만원 정도밖에 안되요. 나머지 부분들은 대부분 예산을 과다편성했다는 그런 개선점들이 나오고 있단 말입니다. 그래서 2003년도 예산을 할 때는 예산절감이란 부분이라 하지말고 정말 필요한 부분에 예산을 과다편성 하지 말고 골고루 편성해 주시고, 뒤에 기획실 예산계장님도 나와 계시니까, 이런 부분들을 한번 더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 이상 질의 토론 사항이 없으므로 본건의 심사는 종료하고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를 듣고자 합니다. 전문위원님 나오셔서 검토보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종윤
10월 5일 의안번호 제757호로 상정된 세입세출결산승인의건 검토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검토보고” 끝에 실음)
이상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1시 20분
안건
2.2001년도예비비지출승인의건
위원장 김동일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를 잘 들었습니다. 본건의 심사결과보고서는 내일 회의에서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의사일정 제2항 2001년도예비비지출승인의건을 상정합니다. 기획실장 나오셔서 본건에 대하여 소상히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실장 장대익
반갑습니다. 기획실장 장대익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수고가 많으시는 김동일 예산결산결산특별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2001년도예비비지출승인의건에 대하여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본회의시 제안설명으로 갈음)
이상으로 2001년도예비비지출승인의건에 대하여 제안설명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동일
기획실장님 설명 잘 들었습니다. 본건과 관련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님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예비비지출승인에 대하여 질의나 토론 사항이 없으므로 본건의 심사를 종료하고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를 듣고자 합니다. 전문위원님 나오셔서 검토보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종윤
검토보고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검토보고” 끝에 실음)
이상으로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1시 25분
안건
3.2002년도식품진흥기금운용변경계획동의안의건
위원장 김동일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를 잘 들었습니다. 본건 역시 심사결과보고서는 내일 회의에서 채택하고자 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2002년도식품진흥기금운용변경계획동의안을 상정합니다. 환경위생과장 나오셔서 본건에 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경위생과장 주환오
환경위생과장 주환오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수고가 많으신 김동일 예산결산특별위원장님과 여러 위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02년도식품진흥기금운용변경계획동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입니다. 제14회 부산아시안게임을 대비해서 부산광역시에서 부산광역시식품진흥기금을 추가 교부함에 따라 금년도 우리구 식품진흥기금운용계획을 변경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시에서 지원되는 총 교부금액은 581만 6,000원입니다. 이것을 시 지정추진사업 위생업소 종사자 앞치마등 4종에 466만 6,000원, 그 다음에 구 추진사업으로써 래프킷외 1종 135만원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동일
환경위생과장님의 설명을 잘 들었습니다. 본건과 관련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님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까? 더 이상 이 건에 대해서 질의 토론할 사항이 없으므로 본건의 심사를 종료합니다. 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로 돌아가 주십시오.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를 듣고자 합니다. 나오셔 가지고 검토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종윤
검토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검토보고” 끝에 실음)
이상으로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동일
전문위원님 검토보고를 잘 들었습니다. 본건도 심사결과보고서를 내일 회의에서 채택하고자 합니다. 장시간 여러위원님들 수고 많았습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칠까 합니다. 내일 회의는 오전 10시 이 자리에서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8분 산회
출석위원(6명)
의원 김동일 의원 허대행 의원 김진용 의원 김행곤 의원 신정식 의원 김진옥
전문위원(1명)
김종윤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