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송성웅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푸르름과 활력이 넘치는 신록의 계절 5월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구정을 논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임시회 이후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그리고 제17대 총선의 차질없는 수행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경로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한 노인체육대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 준비와 구민들이 의사를 구정에 반영시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국제원유가의 폭등, 이라크 사태의 장기화로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경제가 매우 어려운 때입니다.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경제회복을 위한 대책을 세워 구민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 주어야 합니다. 먼저 나부터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자 노력한다면 이것이 경제회복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시가 2005년 APEC 정상회의 개최지로 지난달 선정되어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됨으로써 지금의 어려운 경제를 회복하는데 우리구에도 큰 파급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 됩니다.
그리고 정부에서도 고용창출을 통한 민생안정과 경제회생을 정책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시대의 흐름에 우리구에서도 지역경제 살리기와 구민편익위주의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구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미래 발전적인 시책이나 대부분의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시책에 대해서는 우리 의회에서도 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4대 의회가 개원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전반기 의회를 마무리하는 시점입니다. 우리 의원 모두가 한달여 남은 전반기 임기를 잘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구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좀더 귀 기울여 그들의 다양한 욕구를 적극 수용하여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여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4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될 이번 임시회는 지난해 태풍 매미 등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재해복구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현장확인과 2003회계년도 예산집행 사항 전반에 대하여 검사와 심사를 하는 결산검사위원 선임, 그리고 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부산광역시강서구지방공무원정원조례중개정조례안을 비롯한 3건의 개정조례안 등을 심의 의결하는 중요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상정된 모든 안건에 대하여 의원 여러분의 심도 있는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의회와 집행부가 끊임없이 노력하여 현재 추진중인 모든 사업들이 그때그때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항상 협조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가정의 달 5월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