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115회

본회의

제115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115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1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04년 07월 09일

의사일정

1.회기결정의건(의장제의) 2.회의록서명의원선출의건(의장제의) 3.의장․부의장선거의건(허대행의원외 5인 발의)

부의된 안건

1.회기결정의건(의장제의) 2.회의록서명의원선출의건(의장제의) 3.의장․부의장선거의건(허대행의원외 5인 발의)
14시 10분 개의
의장직무대행 김국정
동료의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제11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의사일정중 의장 선출시까지 회의를 진행하게 된 김국정 의원입니다.
제4대 의회 후반기 의회를 대변할 수 있고 우리구 의회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할 수 있는 분을 의장으로 선출하여 주시기 바라면서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4시 12분
안건
1.회기결정의건(의장제의)
의장직무대행 김국정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1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 제11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4대 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와 관련하여 7월 9일 오늘 하루만 회기로 결정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11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회기는 7월 9일 하루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4시 14분
안건
2.회의록서명의원선출의건(의장제의)
의장직무대행 김국정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회의록서명의원선출의건을 상정합니다. 회의록서명의원은 지방자치법 제64조 제2항 및 부산광역시강서구의회 회의규칙 제46조 규정에 2명의 의원을 선출하게 되어 있으므로 이번 회기는 순서대로 신정식의원과 김진옥의원을 선출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11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회의록서명의원으로 신정식의원과 김진옥의원이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4시 16분
안건
3.의장․부의장선거의건(허대행의원외 5인 발의)
의장 김국정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의장․부의장선거의건을 상정합니다. 의장․부의장 선출은 지방자치법 제42조 및 부산광역시강서구의회 회의규칙 제8조 규정에 무기명 투표로 의장 1명, 부의장 1명을 선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선거에 앞서 의사담당으로부터 투표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이 있겠습니다.
의사담당 나오셔서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 김병선
의원님 반갑습니다. 투표방법과 절차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투표는 의원님들의 이름이 호명되시는 순서에 따라 사회석 옆에 비치된 기표소에서 기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호명은 앞 열에 계시는 의원님부터 순서대로 하겠습니다. 호명되신 의원님께서는 사무직원석에서 직원으로부터 명패와 투표용지를 받으신 다음 옆에 있는 기표소에서 투표용지의 기표란에 선출하실 의원 이름난에 기표하신 후 감표위원석 앞에 설치된 명패함에 명패를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으신 후 의석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의장, 부의장 선거는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의거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자를 당선자로 하며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는 경우 2차 투표를 하게 되겠습니다. 2차 투표에서도 출석의원 과반수의 득표 의원이 없을 때에는 최고 득표자가 1인이면 최고 득표자와 차점자에 대하여 결선투표 하고 최고 득표자가 2인 이상이면 최고 득표자에 대하여 결선투표를 합니다. 결선투표한 결과 다수 득표자를 당선자로 하며 결선 투표결과 득표수가 같은 때는 연장자를 당선자로 합니다.
이상으로 투표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의장직무대행 김국정
먼저 투표에 앞서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회의규칙 제42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투.개표 상황을 점검 계산할 감표위원 2명을 지명하겠습니다.
허대행의원과 김진용의원을 감표위원으로지명합니다. 허대행의원과 김진용의원께서는 감표위원석으로 나오셔서 투표를 마칠 때까지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착석)
그럼 먼저 의장을 선출하는 선거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투표함과 명패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명패함 개함, 확인)
이상 없습니까?
(“이상 없습니다.”함)
투표함과 명패함이 이상이 없으므로 호명에 의하여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담당 호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개시 14시 21분
의사담당 김병선
투표하실 의원님을 호명 하겠습니다.
먼저 신정식의원님, 김동일의원님, 김행곤의원님, 김진옥의원님, 다음은 감표위원이신 허대행의원님, 김진용의원님, 마지막으로 의장 직무대행인 김국정의원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직무대행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계시는 김국정의원님께서는 회의 진행상 자리를 비우실 수 없으므로 사무과 직원이 투표용지와 명패를 전달해 드리면 단상에서 직접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기표하여 사무직원에게 전달)
투표종료 14시 26분
의장직무대행 김국정
투표를 하지 않으신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투표를 다 하셨으므로 지금부터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을 열고 명패수를 계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함 개함, 계산, “맞습니다.” 함)
명패수를 계산해 본 결과 모두 7매로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다음은 감표위원께서 투표함을 열고 투표지를 계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함 개함, 계산, “맞습니다.”함)
투표지도 명패수와 같이 7매로 이상 없음이 확인 되었습니다.
다음은 투표결과를 집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결과 집계)
투표결과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총 투표 7표중에서 김행곤의원 7표로써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회의규칙 제8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한 김행곤의원이 제4대 강서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장으로 당선되신 김행곤의원께서는 의장석으로 나오셔서 당선 인사를 하신 후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직무대행 김국정, 의장 김행곤 사회교대)
의장 김행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대단히 고맙습니다.
먼저 제4대 의회 전반기 2년을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김국정 의장님의 그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은 저를 제4대 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워짐을 느낍니다.
의원은 지역주민을 대표하여 구민의 정서를 대변한다는 의장은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의정활동을 적극적이고 농동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앞으로 여러분의 뜻에 따라 화합하고 또 단결딘 의회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동료의원님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기 위하여 본인이 갖고 있는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하여 후회없는 제4대 후반기 의회 의정을 펼쳐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의 애정어린 충고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의 성원에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면서 간단하나마 이것으로 인사에 대신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의장 선거에 이어 부의장을 선출하는 선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의장 선거도 의장 선출 방법과 같이 지방자치법 제42조 및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회의규칙 제8조의 규정에 의거 무기명 투표로 한 분의 의원을 선출 하겠습니다.
의장 선거에서 감표위원으로 수고해 주신 허대행의원과 김진용의원께서는 다시한번 더 수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거 방법은 의장선거와 같은 방법으로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감표위원께서는 투표함과 명패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함, 확인, “이상 없습니다.” 함)
투표함과 명패함이 이상이 없으므로 의사담당의 호명에 의하여 투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담당 호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개시 14시 31분
의사담당 김병선
투표하실 의원님을 호명하겠습니다.
먼저 신정식의원님, 김동일의원님, 김진용의원님, 김국정의원님, 다음은 감표위원이신 허대행의원님, 김진용의원님, 마지막으로 김행곤의원님께서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님께서는 회의진행상 자리를 비우실 수 없으므로 사무과 직원이 투표용지와 명패를 전달해 드리면 단상에서 직접 투표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기표하여 사무직원에게 전달)
투표종료 14시 36분
의장 김행곤
투표를 하지 않으신 의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투표를 다하셨으므로 지금부터 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감표위원께서는 명패함을 열고 명패수를 계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명패수 7매 맞습니까?
(명패함 개함, 계산 “맞습니다.”함)
명패수를 확인해 본 결과 모두 7매로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다음은 감표위원께서 투표함을 열고 투표지를 계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지도 7매 맞습니까?
(투표함 개함, 계산, “맞습니다.”함)
투표지도 명패수와 같이 7매로 이상 없음이 확인 되었습니다.
다음은 투표결과를 집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결과 집계)
투표결과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총 투표수 7표중에서 김동일의원 7표로써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회의규칙 제8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출석의원 과반수를 득표한 김동일의원이 제4대 강서구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당선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의장으로 당선되신 김동일의원께서는 발언대로 나오셔서 당선 인사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의장 김동일
평소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제4대 강서구의회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의장님의 직무가 의회를 대표하고 의사를 정리하며 회의장내 질서를 유지하고 의회 사무 전반을 감독하는 것이라면 부의장은 의장님의 직무를 적극적으로 보좌하는 역할을 하는 자리에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항상 조그마한 일이라도 의장님과 동료의원, 그리고 구민과 함께 의논할 것이며 항상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마음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에 임할 것입니다. 또한 지난날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민의 대변자로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부의장으로서의 맡은 바 직무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 동료의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충고와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이것으로 간단하나마 당선 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장 김행곤
김동일의원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의장․부의장 선출을 위한 선거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장시간 대단히 수고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후반기 의정활동에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와 제115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40분 산회
출석의원(7명)
의원 김행곤 의원 김동일 의원 허대행 의원 김진용 의원 신정식 의원 김국정 의원 김진옥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