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115회

본회의

제115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15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04년 07월 09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4분 개식
의사담당 김병선
의원님 반갑습니다. 제4대 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과 관련된 오늘의 의사일정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난 7월 2일 허대행의원외 5분의 의원으로부터 제4대 강서구의회 후반기 의장.부의장 선거와 관련하여 임시회 소집요구가 있어 7월 3일 전 의장님께서 제115회 임시회 집회 공고를 하여 오늘 회의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제11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상정될 안건은 전 의장님께서 제의하신 제11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건, 회의록서명의원선출의건 그리고 제4대 의회 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부의장선거의건입니다. 그리고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 실시하는 의장.부의장 선거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의장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48조의 규정에 출석의원중 최고 연장 의원이 임시의장으로서의 직무를 대행하도록 되어 있어 오늘 회의에 참석하신 의원중 최고 연장자이신 김국정 의원께서 의장 직무대행으로 회의를 진행 하시겠습니다. 그리고 부의장 선거부터는 선출된 의장님께서 회의를 진행하시게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김국정의원님 의장석으로 나오셔서 자리하시기 바랍니다.
(의장직무대행 김국정 의장석 착석)
그럼 지금부터 제115회 부산광역시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 직무대행 김국정 의원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직무대행 김국정
동료의원 여러분! 엊그제 제1차 정례회를 마치고 다시 만나 의정을 논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우리구 발전을 위해서 노력한 덕택으로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현안 문제를 하나 하나씩 점차적으로 해결하고 있다는 사실을 피부로 느끼면서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115회 임시회는 제4대 강서구의회 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 선거를 위한 중요한 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의회 민주주의 13여년을 맞이하면서 지방분권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우리의 노력이 현실에 점차 가까워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만 아직도 보다 확실한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제도상의 미비점과 인식의 부족함은 어디에서나 찾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제115회 임시회에서 선출되는 제4대 의회 후반기 의장님과 부의장님이 주축이 되어 그 동안 우리의 노력이 미진했던 부분을 충실히 보완해 가면서 구민의 대표자로서 구민의 의사를 대변하여 진정한 지방자치시대를 열어 가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매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병선
이상으로 제11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0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