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21회

본회의

제22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2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0년 04월 20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0시 58분 개식
의사계장 주한수
지금부터 제221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주정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이틀간 개회하는 제22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경제 회생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그동안 “코로나19” 사태로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과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및 의료 구호활동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코로나 확진과 자가 격리로 고통 받고 계시는 분들과 생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구민 여러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구민들에게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고자 재난기본소득 지원, 국가추경 및 시 긴급민생지원사업 등 “코로나19” 대응 사업을 신속히 반영하기 위하여 마련한 임시회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즉시 후속 조치를 서둘러 하루라도 빨리 지원의 손길이 구민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 관련 안건을 긴급히 처리하고자 회기 기간을 이틀로 줄여 매우 바쁜 일정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의원님들께서는 안건 하나하나가 구민생활과 직결된다는 점을 깊이 생각하시고 구민의 뜻이 구정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하고 철저하게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강서구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구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주민지원 및 지역경제의 회생방안 마련 등 필요한 모든 방법을 집행부와 함께 강구하여 여러분 곁에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13만 구민 모두의 건강을 기원 드리며 개회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이상으로 제22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시 02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