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부구청장 이일용입니다.
제212회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수감인사에 앞서 우리구 간부공무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임경배 행정문화국장입니다.
성말선 복지환경국장입니다.
박병금 경제산업국장입니다.
김태규 도시개발국장입니다.
천동환 보건소장입니다.
이성희 기획감사실장입니다.
유병옥 총무과장입니다.
김종건 문화체육과장입니다.
배만수 재무과장입니다.
서이옥 세무과장입니다.
김성수 민원봉사과장입니다.
최부건 주민복지과장입니다.
한희필 생활지원과장입니다.
권경윤 청소행정과장입니다.
조성구 환경위생과장입니다.
김인근 지역경제과장입니다.
엄태성 교통행정과장입니다. 홍순문 녹지공원과장입니다.
송재구 해양수산과장입니다.
이동규 농산과장입니다.
김병율 안전관리과장입니다.
김종근 도시정비과장입니다.
박재영 건축과장입니다.
백명기 건설과장입니다.
고길종 토지정보과장입니다.
박순용 보건행정과장입니다.
김봉기 산업단지관리사업소장입니다.
우용현 대저1동장입니다.
김덕곤 대저2동장입니다.
최창식 강동동장입니다.
구성모 명지1동장입니다.
임양훈 명지2동장입니다.
이정화 가락동장입니다.
박성수 녹산동장입니다.
이현애 가덕도동장입니다.
이상 간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평소 12만 강서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이현식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구 직원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 한 해는 구민들의 염원 속에 민선7기가 출범하고, 제8대 구의회가 개원한 의미 있는 해입니다. 강서구민과 구정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제8대 구의회의 각별한 관심과 배려 덕분으로 우리 구 직원들은 부산의 미래, 명품도시 강서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전진할 수 있었고, 열린 행정, 투명하고 올바른 행정을 펼치는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올 한해 우리구는, 현장중심의 열린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명지동을 2개 동으로 분동하고, 명지2동과 가덕도동 행정복지센터를 신축하여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부산 최초 기적의 도서관을 개관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경비 지원과 평생학습 프로그램 및 배달강좌를 확대하였으며,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 도시를 구현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찾아가는 문화행사 및 영화관 상영, 저명 강사 초청 강서아카데미 개최 등 여러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생활 속 지역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였으며, 낙동강 30리 벚꽃축제, 명지시장 전어축제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과 상생하는 경제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서부산권 채용박람회를 더욱 확대 운영하고, 맞춤형 취업 지원서비스를 강화하였으며, 수요자 중심의 복지행정 추진과 사회복지관 특화 프로그램 개발 지원, 출산과 양육 부담 경감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토대로 우리구는 더욱 젊어지는 도시로서 인구 12만의 지방자치 경쟁력을 갖춘 명실상부한 부산의 미래 도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이현식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
오늘부터 시작되는 강서구의회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한 해의 구정 전반을 되돌아보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여 더욱 향상된 대안을 마련하는 등 구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우리구가 올바르게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입니다. 평소 구정의 모든 분야에서 보여주신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토대로 한 해 동안의 집행부 행정에 대해 평가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저를 비롯한 간부 및 전 직원들은 성실하게 감사에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민이 바라는 우리구의 미래는 구민의 열망뿐만 아니라, 의회와 집행부간의 상호 협력이 있어야만 실현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위원님들의 고견을 바탕으로 내년을 설계하고, 나아가 강서의 새로운 미래가치를 열어가는 계기로 삼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구정의 동반자로서 변함없는 지지와 협조를 보내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현식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