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단속은 제가 차량이 견인되어서 우리가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 제가 아까 질의한 가운데 우리가 새벽이라든지 야간 늦게 가보면 불법 정차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야간에는 차량이 강서구에서는 지역이 소도로, 중도로, 대도로가 있는데 대도로는 거의 8차선이기 때문에 1, 2차선을 점령해도 관계없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그리고 불법주차를 많이 하는데 그런 내용에서 단속을 하고 있느냐 하는 것을 질의했습니다.
건수는 충분하게 되는데 월 건수를 말하는 것인지 일 건수를 말하는 것인지 평균치를 물었고 하는 내용이 거기에 담겨져 있습니다.
항상 이해를 돕기 위해서 사진이 있습니다.
강서구인가 잘 보이지는 않겠지만 차량이 단속에 대해서 도심 밤마다 불법 주정차 몸살, 손을 놓는 단속이라고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내용을 읽어봤는데 항상 그렇습니다. 우리구청에서 전체적으로 직원들이 상당히 인력이 부족하고 내용은 제가 잘 알고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결국 법정까지 갔을 때는 구청에 단속하는 것도 물론 일부 속해 질 수도 있다, 그렇습니다.
물론 차량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손해가 치우치지만 단속 안하는 일부의 교통흐름에도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서 곁들여서 말씀을 드리는데 우리가 항상 바쁘더라도 지역민을 위해서 단속을 하다보면 그분들이 불법주차를 안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불법 주차하는 차량이 강서구의 차량이냐 그렇지 않습니까?
대부분 외지에 있는 차량이 도로에 많이 주차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우리지역을 위하고 또 도심을 논하는 것 같으면 한번 단속도 월 1회 한다든지 2회를 한다든지 해서 아까 이야기를 하셨는데 밤샘단속이라 해서 평강로에 저번에 그것은 거의 한두 번 하고 그치지 않았나 저의 소견입니다.
그렇게 한 것으로 내가 느끼고 있는데 우리가 발표를 함과 동시에 꾸준히 해야 합니다.
꾸준히 안한다 싶으면 사람들이 또 주차를 합니다.
그래서 항상 우리 주민의 여론을 들어 보면 차량을 대어서 먼지라든지 밤늦게까지 음주를 해서 차량이 부딪히는 일도 있고 혼다를 타고 가다가 세게 달리다가 사망하는 사건도 있고 불법주차 때문에 거의 70%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러면 일단 어느 쪽이 잘했던 잘못했던 간에 차량의 불법주차로 이루어져 있으니까 그것을 단속하다보면 지역주민에게 피해가 덜 가는 쪽으로 되지 않겠나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우리 주무부서 과장님께서는 항상 단속을 열심히 해 줌으로써 지역주민에게 피해가 덜 가는 쪽으로 생각을 하는 것이 안 좋겠나 싶어서 질의를 합니다.
너무 질의를 한다고 해서 “허위원님 아!” 항상 우리 청에서 열심히 하지만 청에서 열심히 하는 만큼 우리 위원들도 열심히 하니까 비추어 주셔서 단속을 강화하는 쪽으로 해 주십사 하는 의견입니다. 분발해서 열심히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답변은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강서주민을 위해서 항상 열심히 하는 부서지만 더 몸에 담을 수 있는 내용을 담아주시고 열심히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1차적인 질의는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