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경제
  • 지역경제

지역경제

지역경제

웹진 287 호 | 기사입력 [2019-08-26] | 작성자 : 강서구보

공작기계.방위산업 부문 '최고'

  • ()원진엠앤티는 1981년 공작기계 부품제조를 전문으로 설립된 원진정밀산업이 모태다. 이후 쌓아온 품질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27월 법인 전환하면서 원진엠앤티로 상호를 변경했다. 지금은 상시 근로자수 만도 100여명이 되는 공작기계와 방위산업 부문의 최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역의 강소기업.

    38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원진앰앤티는 공작기계(Tool Post)와 방위산업의 유니트 생산의 외길을 걸어왔다. 원진엠앤티가 이렇게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은 아낌없는 R&D투자와 품질혁신을 위해 끊임없는 자기연마의 결과이다.

    오로지 기술로 승부를 걸고, 인정받는 기업이 되고자 임직원들이 똘똘 뭉쳤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신기술, 신제품 창출만이 시장선도 강소기업의 길이라는데 공감했다.

    이런 사실을 증명하듯 원진엠앤티는 최근 2년간 약 16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하고 연구개발 인원 비율을 10% 수준으로 증원했다. 이런 노력을 펼친 결과 모두 14건의 신제품 개발 실적을 올렸다.

    원진엠앤티가 생산하는 품목은 공작기계에 들어가는 Tool Driver Ass’y, Unit Holder Kit 등을 제작하고, 방위산업 부문에서 지상장비, 해상장비, 대공 및 유도무기 등의 부품 및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Geat Box, 동력전달장치, Cell Hatch Ass’y, Housing Ass’y, 다련장, K200 Ass’y, 창정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중소기업으로는 드물게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과부하 방지 기어박스, 툴포스트 개선, 동력전달 기어박스 등 다양한 기술을 연구개발하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확인, 싱글PPM 품질혁신 대상 및 산업포장, 가족친화인증등 기계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품질력과 기술력을 자랑한다.

    싱글PPM 인증품목인 CNC선반 Tool Post Uunit 신기종 개발때에는 시제품 제작사업 정부과제로 선정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개발제품의 기술적 우수성과 시장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특히 방위산업 분야에서 수입에 의존하던 와이어레이스 타입 베어링(wire-race bearing)의 국산화 정부과제에 선정돼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산화 대체품 양산을 시작했다.

    이에 힘입어 원진엠엔티는 향후 신규 무기체계 및 정비사업에 국산화품의 적용과 함께 정밀구동을 요하는 의료분야에도 확대적용의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원진엠엔티는 경영철학으로 함께 가는 우리를 내세우고 지역사회, 사회단체 등에 후원금 지원 및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농촌 소규모 학교 장학금 등 출연, 유니세프, 어린이재단 등 국내외 아동기금 정기 후원,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에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원진엠앤티 이원주 대표이사는 “()원진엠앤티는 품질경영을 최우선으로 하여 기술경쟁력 강화와 품질제일주의를 구축하고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항상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유이용 불가(저작권법 제24조의2 제1항 제1호 ~ 4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됨)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최근업데이트
2018-11-2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